데일리 맛정보

동남지구 대한곱창 다양한 곱창 맛보기

:)데일리 2023. 6. 2. 17:52
728x90

불금인 오늘 모두들 어떤 메뉴를 선택하셨나요? 저는 오늘 유난히 곱창이 당기는 날이더라고요. 그래서 자주 가는 또간집인 동남지구 대한곱창 이야기 해보려고 이렇게 왔는데요. 오늘도 맛있는 이야기 지금부터 해볼게요.

 

 

대한곱창 가게 정보

영업시간

16:00-02:00 라스토오더 00:30

연락처 043-295-5634

주요메뉴

대한모둠곱창 20,900원 (1인분)

모둠곱창 18,900원 (1인분)

한우곱창전골 14,900원 (1인분)

양대창볶음밥 14,000원(2인분)

김치말이국수 5,900원

 

 

동남지구 대한곱창은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맛있게 먹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는데요. 저는 나혼산에 나왔다는 것은 최근에 알았고 동남지구에서 곱창맛집 검색헤서 찾아갔던 곳이네요. 요즘 청주에서 동남지구는 가장 사람이 몰리는 지역으로 이 곳도 방문할 때마다 사람이 늘 꽉 차있더라고요. 

 

우선 가장 큰 장점은 곱창을 구워준다는 점으로 직원분이 화려한 불쇼는 물론 맛있게 익혀준다는 점이네요. 보는 재미도 있고 굽는 거 잘 못하는 사람으로서 구워준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아요. 제가 구운 거 왜 이리 맛없는지 몰라요. 그리고 특별서비스로 갈 때마다 숙취해소환을 서비스로 주는데요. 곱창에 소주나 소맥먹으면 술이 술술술 들어가서 평보보다 늘 과음하게 되는데 숙취해소환 먹으니까 훨씬 좋더라고요. 

 

 

동남지구 대한곱창 모둠곱창은 소곱창 대창 막창 특양 염통 수제소시지가 나오는데요. 그냥 모둠곱창은 특양을 뺀 소곱창 대창 막창 염통 소시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차돌모듬곱창은 못 먹어봤는데 소곱창 대창 차돌박이 염동 소시지가 나오네요.

매운화양대창구이는 대창 특양 우동사리에 매운 불소스가 특징인데 맵찔이인 저는 도전하기도 무섭긴 하네요. 저는 매번 모둠곱창을 먹었었는데 차돌박이가 있는 차돌모듬곱창도 맛있어 보여서 다음에는 먹어보고 싶네요.

 

한우곱창전골이나 곱창뚝배기전골같은 국물위주 메뉴도 판매하고 있고 마무리하기 좋은 볶음밥이랑 김치말이 국수도 있어서 입가심하기 좋아요. 한우곱창전골은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기본 상차림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콩나물국이 나와서 좋더라고요. 술마실때 국물이 꼭 필요한 1인이라 기본으로 국물이 있으면 그렇게 반가운 사람이네요. 모둠곱창을 주문하면 양파 호박 감자 팽이버성 새송이버섯과 같은 야채들도 함께 나오는데요. 쫄깃한 떡도 맛있고 나중에 부추무침과 김치를 같이 구워 먹어도 굿이었답니다.

 

다양한 소스와 카레가루도 1인용 접시에 나오는데요. 이렇게 개인용 플레이트를 주는 게 저는 참 좋더라고요. 그리고 곱창과 카레가루가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저는 카레가루 찍어서 많이 먹었고요. 청양고추들어있는 간장소스 찍어 먹는 것도 좋았어요. 무엇보다 곱창에 잡내 안나서 자주 갈 수 있는 게 저는 고기잡내있으면 못 먹거든요. 여기는 잡내 1도 안 나고 고소해서 정말 만족스러웠답니다.

 

모둠곱창에 대창도 있으면 좋았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한우곱창전골은 그냥 평범했던 것 같아요. 의자는 수납의자라서 입고온 옷이나 가방들 냄새 안배기고 기름 안 튀기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었고요. 동남지구 가게들이 보통 그러듯 건물 공용화장실 사용하면 되요. 가게 나와서 왼쪽으로 바로 꺽어들어가 엘리베이터 바로 옆에 있어서 멀지 않고 찾기는 쉽답니다. 

 

 

동남지구 대한곱창 안쪽으로 꽤 넓어서 좌석은 꽤 많고요. 선선한 날씨에는 입구쪽 테이블쪽으로는 완전 오픈되어 있어서 좋아요. 바람도 시원하고 곱창냄새도 많이 안나고 좋아요. 좌석간 간격이 많이 떨어져 있지는 않은데 저는 매번 입구쪽 앉아서 그런지 시끄럽지 않아서 대화하기 좋았답니다. 소주랑 맥주 가격은 5,000원이네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곱창가게 이야기 해봤는데요. 이번주도 이제 다 가고 주말만 남았네요. 휴일이 많은 요즘 맛있는 음식들 많이 드시고 행복한 시간 보냈시길 바라요 :)

 

728x90